최후를 앞둔 PC 1이 오는 31일 마지막 미션에 돌입합니다. PC 1, 그랜드 피날레! 천왕성 탐사 프로젝트 'PC 1.' 최신형 탐사 안드로이드인 PC 1은 2000년 12월 25일에 하늘로 쏘아 올려졌습니다. 20년이라는 길다면 긴, 그러나 우주의 역사와 비교하면 찰나와 같은 시간 동안 이룩한 PC 1의 업적은 엄청납니다. 당신은 여정의 길목에 위치한 목성과 토성, 그들의 위성을 면밀히 살폈으며 미란다, 아리엘, 움브리엘, 티타니아, 오베론. 천왕성이 지휘하는 중요한 위성들의 표면 성분과 지형을 조사하고 천왕성의 검은색 얼음 고리와 자기장을 조사했습니다. 외로운 우주를 헤매는 동안 PC 2가 말벗이 되어주었죠. 구형 안드로이드인 PC 2는 인지와 연산 기능이 부족해 간단한 의사소통에도 10초씩 딜레이가 걸렸지만, 분명 든든한 친구였습니다. 이제 여정의 끝이 다가옵니다. 연료가 떨어졌거든요. PC 1의 최후의 미션은 천왕성의 대기권에 진입해 허공에서 불타 사라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PC1의 그랜드 피날레 미션, 죽음의 다이빙입니다. 지구 유기물이 천왕성 환경을 오염시키는 걸 방지하기 위해 지구의 과학자들이 내린 결정입니다. PC 1은 최후의 최후에도 천왕성의 대기와 표면 정보를 지구로 송신한 뒤 태양계에서 가장 추운 별을 무덤으로 삼게 될 겁니다. 뉴욕 타임즈, 타임, ABC, CNN, BBC. 세계의 언론은 앞다투어 PC 1의 업적을 일장연설합니다. 지구의 모든 인류가 당신의 죽음을 칭송합니다.
The year of the great seventh number accomplished, It will appear at the time of the games of slaughter: Not far from the great millennial age, When the buried will go out from their tombs. 큰 일곱번째 수의 해가 이르고, '살육의 게임'의 시간이 나타나리라. 이제 위대한 천년기가 가까웠으니 망자들이 무덤을 박차고 나오리라. 노스트라다무스, Les Propheties 10 - 74 “이것은 실제 상황입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즉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으로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반복합니다. 이것은 훈련이 아닌 실제 상황입니다.”
제군은 선택을 강요당하고 있다. 과학기술에 의한 '승리 가능성'인가, 그를 포기함으로써 생긴 '확실한 패배'인가.